실제적 맥락에서 역량을 평가하는 컴퓨터 기반 평가
지필평가보다 더 실제적인 맥락에서 역량을 타당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기술공학적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문항 유형 제공
다양한 기술공학적 기능이
포함된 문항을 제공하여
실제적 맥락에서
지식ㆍ기능을 활용
문항 유형별 특징 알아보기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핵심역량 및 교과별 역량을 체계적으로 평가
-
인지적ㆍ비인지적
특성 분석 결과
-
학생 개인별
평가 결과표
학생
교사
인지적ㆍ비인지적 특성에 대한 학업성취도 평가 시행을 통한
개별 학생의 성취수준 진단 결과 및 비인지적 특성 분석 결과 제공
자율평가(i성취) 지원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ㆍ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기반 학업성취도 평가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우리나라 전체 학생 중 약 3%를
층화 군집 표집하여 평가 대상을 선정
- 평가 대상 학교 표집
- 표집 학교 교육과정 이수 현황 조사
- 평가 대상 학급 표집 및 평가 신청
- 평가 시행
- 채점 및 평가 결과 제공
자세히 알아보기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희망하는 모든 학교에서 학급 단위로 평가 계획을
수립하여 평가에 참여할 수 있음
- 평가 시행 계획 수립
- 평가 신청
- 평가 시행
- 평가 결과 제공
- 희망하는 모든 학교가 지정 평가기간 중 자율적으로 참여
- 자율평가 지원 학년은 연차적으로 확대
자세히 알아보기
평가결과 제공
개별학생에게 제공하는 맞춤 상세 정보
지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별 학생의
인지적ㆍ비인지적 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맞춤형 상세정보 제공
성취수준 4단계
교과별 성취수준(4~1수준)과 교과 역량별 성취율을 제공
-
평가 대상 학년의
학생들이 도달하기를
기대하는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거의 모든 부분을 이해하고 수행한다.
4수준
-
평가 대상 학년의
학생들이 도달하기를
기대하는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상당 부분
을 이해하고 수행한다.
3수준
-
평가 대상 학년의
학생들이 도달하기를
기대하는 교육과정
성취기준을 부분적으로
이해하고 수행한다.
2수준
-
평가 대상 학년의
학생들이 도달하기를
기대하는 교육과정
성취기준을 이해하고
수행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1수준